(휴대폰 소액결제) 휴대폰으로 결제했는데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?
휴대폰 소액결제 승인취소는 전액(부분환불 불가)/당월(1일~말일) 취소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 
이동통신사 정책에 따라 결제승인 및 취소는 해당 월 내에만 가능하며, 해당 월에 취소하면 즉시 승인 취소되어 익월 휴대폰 요금에 결제금액이 청구되지 않습니다. 
(예: 2월 28일 결제한 휴대폰 소액결제 건은 3월 1일 결제 취소 불가)
다만, ①익월에 환불신청하는 경우, ②일부 강의를 수강하여 부분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회원님의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. 
※ 결제 당월이 지나 취소할 경우, 결제일로부터 7일 내에 미수강 상태일지라도 세타가 소액결제 PG사에 기 지급한 수수료 4.5%를 차감한 후 계좌로 환불됩니다. 
※ 환불금액에 대한 사항은 [이용약관] 혹은 [FAQ] 환불규정을 알고 싶어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?
'세타이용약관'에 따라 아래의 경우 회원의 환불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
① 이용자의 실수 또는 착오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
②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
③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
④ 단시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인 경우
⑤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
*세타 이용약관 바로가기
세타 환불규정(학습기간 1개월 미만 온라인콘텐츠 및 오프라인 교육)
'학원의 설립·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'에 의거하여,
ㅇ 교습개시 이전 : 수강료 전액 환불
ㅇ 교습시간 1/3경과 전 : 수강료 2/3 해당액 환불
ㅇ 교습시간 1/2경과 전 : 수강료의 1/2 해당액 환불
ㅇ 교습시간이 1/2이상이 경과한 경우 : 환불 불가
세타이용약관 제25조(회사의 환불규정) 2. 학습기간이 1개월 미만인 온라인콘텐츠 또는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학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온라인콘텐츠 또는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'학원의 설립·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' 상 교습비 반환기준을 준용합니다. |
세타 환불규정(환불기간 1개월 이상 온라인콘텐츠)
o 전액환불
-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, 강의를 수강하지 않은 경우(단, 강의를 수강했다면 수강금액 차감)
o 부분환불
- 일부 강의를 수강한 경우, 수강금액 차감하여 환불
-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시, 결제금액의 10% 공제하여 환불
o 환불불가
- 위약금 및 수강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금액이 결제금액을 초과할 경우
- 이용약관에 따른 기타 환불 불가 사유가 있을 경우
※예시
①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, 일부 강의를 수강한 후 환불신청: (결제금액) - (수강금액) = (환불금액)
②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, 일부 강의를 수강한 후 환불신청: (결제금액) - (수강금액) - (결제금액10%) = (환불금액)
*수강금액= 신청한 강의 정가 수강료 / 강의 총구성수 X 학습한 강의수
세타이용약관 제25조(회사의 환불규정) |
1. 학습기간이 1개월 이상인 온라인콘텐츠의 경우 회원이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이 지급한 총 금액에서 기 수강한 콘텐츠에 해당하는 금액과 이용요금의 10%를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. 단,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기 수강한 콘텐츠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. *근거: ‘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2017-20호’ 계속거래 등의 해지·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|
환불 신청하고 싶어요.
환불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홈페이지 로그인 후, 마이페이지 > 결제내역 > 환불하고자 하는 과정명 클릭 > 환불신청
2. 세타운영센터 문의
* 신청일자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영업일 기준 평균 5일정도 소요됩니다.
[환불신청 시 유의사항] |
① 학습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 ② 환불 금액은 '세타이용약관'에 따라 환불 신청한 날까지 수강한 강의에 해당하는 강의 금액과 위약금을 차감한 후 지급됩니다. *자세한 환불규정은 [이용약관] 혹은 [FAQ] '세타 환불규정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③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연락이 불가할 경우, 회원 정보의 E-mail로 환불 관련 메일을 드립니다. 이후 연락불가로 진행되지 않는 환불 관련 불이익에 대해서는 귀책사유가 회원에게 있는 점 유의바랍니다. ④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. 다만 환불처리 기간이 길어지거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협의한 사항에 따라 환불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. |
모바일 강의 수강 시 데이터요금이 부과되나요?
모바일웹에서 강의 수강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.
월정액/무제한 데이터 요금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고액의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와이파이(Wifi) 환경에서 수강하거나
월정액/무제한 데이터 요금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
*데이터 요금 확인은 이용하는 통신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결제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?
수강신청하신 강의에 대해서 결제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발급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.
- 마이페이지 > 결제내역 > 발급받고자 하는 과정의 영수증 클릭> '구매자명+금액' > 확인
*세타에서는 회원님의 생년월일 정보를 수집하지 않아, '구매자명+금액'을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하셔야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어요.
(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) 현금영수증 발급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진행하실 때,
해당 결제시스템을 통해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공제용(개인), 지출증빙용(사업자) 중 선택하여 발급 번호를 기재해 주시면 자동 발급됩니다.
결제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?
결제 완료 상태에서는 결제 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.
결제 수단 변경을 원하시면 주문 취소(환불 신청) 후 재결제 부탁드립니다.
가상계좌로 입금을 했는데 여전히 입금대기 상태에요.
가상계좌는 입금금액과 신청금액이 일치할 경우 30분 이내 자동 승인처리 됩니다.
가상계좌로 입금하신 후 30분 이후, 신청하신 내역이 입금 확인되어 결제처리가 되었는지 마이페이지 > 결제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*입금확인이 되었다면 강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.